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화제의 후보> 김종훈 새누리당 강남을 예비후보

<화제의 후보> 김종훈 새누리당 강남을 예비후보
(앵커)4.11 총선에서 주목되고 있는 '강남벨트'... 그중에서도 서울 강남을 지역은 한미 FTA 빅매치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미FTA 폐기론자인 민주통합당 정동영 후보의 대항마로 한미 FTA의 주역인 김종훈 전 통상교섭본부장이 새누리당 강남을 지역의 후보로 공천됐기 때문인데요. 새누리당 김종훈 후보 모시고, 선거 전략과 각오에 대해서 얘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1) 후보님의 강남을 공천... 정동영 후보 맞상대로서의 표적 공천으로 보이는데요. 어떻습니까? 자신 있으신가요? 

질문2) 하지만, 김 후보님의 공천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자칫 한미 FTA 문제가 총선 이슈로 부각돼 정권심판론의 불씨를 되살릴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새누리당에서 김 후보의 공천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만만치 않았는데요. 그럼에도 결국 김종훈 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3) 민주통합당의 정동영 후보는 한미 FTA뿐 아니라 한진중공업 사태,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건설 등 각종 현안에서 정부와 각을 세우며 강남에서 ‘MB 심판론’에 불을 지피겠다고 벼르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김 후보께서는 어떤 식으로 대응할 계획이십니까? 

질문4) 민주당 정동영 후보는 이번 총선을 통해 여소야대가 되거나 대선으로 정권교체를 하게 되면 한미FTA를 폐기하겠다고 공언하고 있습니다. 한미FTA를 최일선에서 주도한 분으로서 폐기가 가능한가요? 

질문5) 하지만, 동전의 양면처럼 한미FTA로 인한 이득이 있으면 폐해도 있게 마련인데요. 이에 대한 정부의 대책은 충분하다고 보십니까? 

질문6) 현재 여론조사를 보면, 후보님이 좀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남을 지역 민심... 어떻던가요? 아무래도 강남을 지역이 한미 FTA에 대한 지지층이 두터운 지역으로 꼽히는데요. 후보님에게는 유리하지 않나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7) 상대 후보인 정동영 후보에 대한 파악은 다 하셨나요? 정 후보의 장단점...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질문8) 강남은 새누리당의 텃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젊은층의 정치권 참여가 많아지면서 이런 텃밭구도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남 젊은층의 표심은 어떻습니까? 젊은층 표심을 잡기 위한 전략이나 복안은 있으십니까? 

질문9) 두 후보간의 격전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선거에 임하는 각오도 남다르실 것 같은데요. 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김종훈 후보만의 전략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죠. 

지금까지 새누리당 김종훈 서울 강남을 후보였습니다.